동남아시아 명소 

  태국 thailanC.gif

새벽사원(Wat Arun)의 신비로움 - 태국 방콕

방콕의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 가다보면 방콕의 랜드마크(landmark)라고 할 수 있는 새벽사원이라고 불리는 왓아론을 볼 수 있다.

새벽사원에 있는 프라프랑이라 불리는 이 탑은 높이 79m의 도시에서 중요한 지리적 표지물 중의 하나로 이곳에 올라 내려다보는 경치가 대단히 아름답다. 특히 새벽 동틀 무렵이면 장관을 이루고, 해질 무렵 첨탑에 박혀있는 자기가 반사되어 빛을 발할 때면 더욱 장관을 이룬다.

이 사원은 아유타야 왕조 때 만들어졌으며, 탁신왕(Taksin)의 톤부리(Thonbuti) 통치기에 왕궁근처에 있는 예배당으로 사용되었다.

처음에는 현재 태국의 국보 1호인 에머럴드 불상을 라오스에서 가져와 이 절에 모셨는데, 현재는 왕국의 왓프라케오(Wat Phra Keo)에 모셔져 있다. (Wat은 태국어로 사원, 절이라는 의미이다.)

 

새벽사원 - 태국 방콕

방콕의 라마 2세가 이 위대한 탑을 세울 것을 생각하였고, 이것은 거대한 재단에 둘러 쌓인 4개의 작은 재단에 힌두-불교 우주론의 신화적인 수미산(Mt. Meru)을 상징하는 것이다.  

새벽사원은 강(Chao Phrya River)의 왼쪽에 있고 왓포(Wat Pho) 근처의 티티엔 부두에서 배를 타면 쉽게 접근 할 수 있다.

 

에매랄드사원 - 태국 방콕

왕궁 옆에는 왕실전용 사원인 에매랄드 사원이 있다. 212년 왕궁과 함께 건축된 이 사원은 타이 왕실의 상징적 건물로 국가 공식행사시에는 현재도 사용되고 있다. 외벽에는 색유리 같은 보석으로 가득히 장식되어있고, 내부에는 벽화가 빠짐없이 그려져 있는 사원은 태국에서 가장 격조 높은 사원으로 높이 75cm, 폭 45cm의 한 개의 비취로 조각된 본존불을 대웅전 안에 모셔 놓았는데 그것이 에머랄드처럼 아름답게 빛난다고 해서 애머랄드 사원으로 불리우게 됬다고 한다.

태국인들의 심장부와도 같은 이곳은 환상적이고 이국적인 정취가 있다. 높이 솟은 궁전과 누각, 사원들은 모두 금박 잎새, 자기, 유리로 찬란하게 장식되어 눈이 부시다. 1782년에 건축된 에메랄드사원이 있는 왓프라케오에는 75cm 높이의 신비스러운 에메랄드 불상을 만날 수 있다.

왓 프라케오, 또는 온통 에머랄드와 같은 보석으로 치장했다고 해서 간단히 줄여서 에머랄드 사원이라고 부른다. 에머랄드 사원은 태국 내 1천9백개의 사원 중 단연 최고로 꼽히며 1782년에 건축된 에메랄드 사원이 있는 왓 프라케오(Wat Phra Kaeo)에는 15세기에 조각되어 라오스에서 들여와 18세기 말에 여기에 안치된 태국인들이 국보 1호로 꼽는 75㎝ 높이의 신비스러운 에메랄드 불상을 만날 수 있다. 원래 이 불상은 라오스에서 가져와, 새벽사원에 모셔졌다가 이곳으로 오게되었다. (태국어로 Wat은 사원(temple)을 의미한다.) 특히, 이 불상은 계절에 바뀔 때마다 태국의 부미볼 국왕이 직접 불상의 옷을 갈아입히는 의식을 거행한다

 

THE GRAND PALACE

 

PLAN OF THE GRAND PALACE

 1. HOR PHRA RAJPONGSANUSORN

 2. HOR PHRA RAJKORAMANUSORN

 3. PHRA SRI RATANA CHEDI

 4. HOR PHRA NAGA

 5. PHRA WHARN Y0D

 6, MODEL OF ANGDR WAT

 7. PHRA MONDHOB

 8. HOR PHRA MONTHIAN DHARMA

 9. PRASAT PHRA DHEPBIDORN

10. THE TEMPLE OF TME EMERALD BUDDHA

11. HOR PHRA KANTHARARAJ

12. BELFRY

 l3. BOROM PHIMAN MANSION

14. SRIDHALA PIRDMYA HALL

15. BUDDHA RATANA STARN HALL

16. AMARINDRA WINICHAI HALL

17. PAISAL TAKSIN HALL

l8. GHAKRAPAT PHIMAN HALL

19. MAHISORN PRASAT HALL

20. HOR PHRA SULALAI PHIMAN

21. RAJRUEDI HALL

22. HOR SASTRAKOM

23. DUSIDA PIROMYA MALL

24. SANAMCHAND PAVILION

25. HOR PHRA DHART MONTHIAN

26. CHAKRI MAHA PRASAT HALL

27. MOONSTARN BAROMART HALL

28. SOMUT DEVARAJ UBBAT HALL

29. RATCHAKARANYASAPHA HALL

30. ARPORNPHIMOK PRASAT PAVILION

31. DUSIT MAHA PRASAT HALL

32. WAT PHRA KEO MUSEUM

33. THE ROYAL THAI DEOORATIONS AND COINS PAVILION

34. ATHAWIJARN SALA

 

THE CHAKRI GROUP

 

THE CHAKRI GROUP

 

THE DUSIT GROUP

 

에매랄드사원

 

THE GRAND PALACE

 

PHRA MAHA MONTHIAN

 

BOROM PHIMAN MANSION

     

 

 

 태국 : 미니시암  mini sia

 

태국 : 미니시암  mini siam

시암이란 우리나라 말로는 도시라는 태국어 입니다. 풀이하면 작은 도시죠 스치로폴로 각국의 유명한 건축물을 만들어 놓은곳입니다.앙증맞게 만들어서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태국의 문화적 유산과 역사가 소형 모델로 제작되어 전시되고 있다.

100개가 넘는 모델들을 통해서 각기 특색있는 문명과 문화 양상을 지니고 있는 역사 유적지와 유물들을 볼 수 있다. 오전 7시 - 오후10시 까지 관람할수 있다.

 

 태국 : 미니시암  mini siam (세계의 유명 건축물들을 한눈에)

태국은 수세기 동안 사이암(siam)으로 불려져 왔다. Sukhothai, Ayutthaya와 Rattanakosin 왕조를 거쳐는 700년의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 동서남북에 흩어져 있는 태국의 모든 문화유산을 한 장소에서 볼 수 있는 곳이다. 에머랄드 사원, 새벽 사원, 왕국 등의 조각, 건출물과 태국뿐만이 아니라 세계의 문화 유산과 역사가 1:25로 축소된 소형 모델로 제작되어 전시되어 있다. 100개가 넘는 모델들을 통해서 각기 특색있는 문명과 문화의 다양한 모습을 접할 수 있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콰이강(River Kwai)다리- 태국

칸차나부리는 태국과 버마 국경 근처에 있는 도시로 '영화 콰이(Kwai)강 다리'로 유명한 콰이강의 철교가 있는 곳이다.

일명 '죽음의 철교'라고 불리는 콰이강 다리는 꼭 한강 철교와 같은 모습이었다

차는 방콕에서 서북쪽으로 달리고 있었다. 열대지방 하면 울창한 열대림을 연상하기 마련이지만 차창으로 보이는 것은 황량하기 짝이 없는 적갈색의 산과 들 뿐이었다. 풀도 생기가 없고 나무도 난쟁이 나무만 심어 있는 것 같았다. 이따금 보이는 사탕수수밭과 파파야 나무가 이곳이 태국이라는 것을 인식시켜 주고 있는 듯했다.

 

한국 징용자 묘역

 태국 : 한국 징용자 묘역

 

한국 징용자 묘지

 태국 : 한국 징용자 묘지

 

한국 징용자 묘지

국 : 한국 징용자 묘지

 

태국 파타야 : 알카자 쇼

관광객들을 위해 태국정부에서 정책적으로 지원하는 게이쇼로 각 국의 민속음악, 공연 등을 여장한 게이들이 펼치는 환상적인 쇼이다. 태국 방문시 꼭 둘러보아야 할 관광명소로 여겨질만큼 그 인기가 높은 편이다.
모든 관람객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 중의 하나는 단연 "등장하는 모든 출연자들이 과연 모두 게이만으로 되어 있을까?"이다. 몸매로는 그만큼 남자와 여자를 구분하기 어렵다. 한국의 한복을 입고 아리랑 공연을 하거나, 일본의 전통의상 기모노를 입은 출연자도 등장하는데, 쇼가 끝나고 나서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하지만 추가 비용을 요구한다.
게이쇼라는 것을 빼고 외설적인 장면은 나오지 않으므로 가족들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쇼이다

 

 태국 : 알카자쇼(alcaza show) 中 한국민요 "아리랑" 공연

태국에는 게이들에 대한 편견이 서구보다도 적은 편이고, 덕분에 많은 여장남자들이 떳떳하게 자신들의 존재를 내보인다.

명성으로 본다면 세계적인 알카자쇼도 태국 여장남자들의 힘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공연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이다.

공연시각은 7시, 9시, 10시 30분이다..

 

산호섬의 패러세일링 해양스포츠

 태국 : 산호섬의 패레세일링 해양스포츠는  누구나 즐길 수 있다

 

 태국 파타야 : 농눅빌리지(Nong Nooch Village)정원

총 200헥타르의 오락, 휴식시설이 마련되어 있는 농눅빌리지는. 코코넛과 망고 농장이 있고, 난 재배지와 식물원이 있다.

농눅 할머니가 기증한 땅에 조경이 잘된 나무와 화려한 색상의 꽃들이 만발하다.

그림엽서처럼 아름다워 사진찍기에 안성맞춤.
태국의 전통 무용과 쇼를 관람 후 뒤쪽의 노천극장에서 코끼리 쇼를 관람한다. 자전거 타기, 공차기, 누워있는 사람 넘어가기 등 코끼리 들이 펼치는 재롱이 아주 재미있다.    

수안 농녹빌리지(Nong Nooch Village)파타야와 사타힙 중간의 좀티엔 해변 근처에 위치한 농눅빌리지는 1980년에 개장하였고 열대식물들이 600에이커 정도 넓은 곳에 조경이 잘 되어 있습니다. 사진찍기에도 좋은 곳이고 오락과 휴양시설들이 잘 마련되어 있는 곳입니다. 닭싸움, 투검, 태국의 민속공연과 코끼리쇼 등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전통쇼는 태국고유의 춤과 민속을 1시간 정도 보여줍니다.

 

 

태국 : 목연나무

 

 

태국 : 바나나 나무

 

 

태국:

국립식물원 목연나무

 

관광버스

 태국 : 관광버스

 

 싱가폴동남아시아인도네시아